취업

신중년 디지털마케터되기

신중년, 디지털 마케터 도전하기  

 

네이버 상위 노출 순서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인스타가 바뀌고 있다는데 어떻게 변하고 있는데요?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꿀팁을 알고 싶어요.

4050도 디지털 마케터가 될 수 있나요?

 

아래 강의에서 바로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한 시간만 투자하세요!

 

디지털 마케팅은 돈을 버는 모든 과정에 숨어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디지털 마케터로서 일할 곳이 그만큼 많다는 말입니다. 우리가 디지털마케터에 도전할 이유입니다. 나이도 상관없고 무거운 물건을 들 필요도 없어요. 물들어 올 때 노저으란 말이 있지요. 디지털 마케팅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는데 4050은 디지털이 낯설어서 외면하기 쉬워요. 그러니까 아는 사람만, 할 수 있는 사람만 사부작 사부작 돈을 벌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어떻게 입어보지도 않고 인터넷에서 옷을 사?라고 말했다면 지금은 그런 쓸데없는 질문을 왜 하시죠?라고 할걸요? 시대가 변했습니다. 비즈니스 일부 기능을 수행했던 마케팅 영역은 디지털 시대로 변하면서 마케팅 전 과정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브랜딩, 모객/DB수집, 광고/홍보, 판매/매출, 평판/후기, 고객관리/고객유지까지 비즈니스의 처음부터 마지막 과정 모두가 디지털마케팅 안에 들어갔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는 단계부터 구매단계에 랜딩시키기까지 모든 순서를 쓰읍! 빨아들여서 디지털 마케팅 벨트 위에 펼쳐 놓은 것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범위는 크게 다섯 그룹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콘텐츠마케팅, CRM마케팅, 데이터분석 등인데요. 고가의 안마의자를 팔기 위해선 미리미리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 놓아야 합니다. 얼마 전 로봇공학자 데니스홍과 함께 안마의자 브랜드 슬로건을 내건 유튜브 광고는 공개 열흘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좋은 브랜드 이미지는 향후 고가의 안마의자를 구매하는 마음의 준비를 시킵니다. 

 

그에 반해 졸업 입학 시즌에 많이 검색하는 ‘꽃다발’이란 키워드 검색광고는 퍼포먼스마케팅에 해당됩니다. 그 밖에도 블로그 원고나 인스타그램, 릴스나 숏폼 영상을 기획하는 콘텐츠마케팅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세분화해서 보다 뾰족하게 유혹하는 CRM마케팅도 매력적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장점 중 하나는 정확한 수치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나 고객추적시스템과 같은 데이터 분석은 구매 후 또 다른 구매로 연결하는 효과를 냅니다. 

 

그럼 디지털 마케터는 어떻게 될 수 있을까요? 우선 디지털 마케팅 과정을 보다 전문적인 시각에서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물론 기초부터 알아야겠지만 도입단계 지식만 대충 알아보고 흐지부지 되면 안되겠죠. 바로 이 강의를 들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디지털마케팅의 정의부터 구매여정의 종지부를 찍게 하는 구매깔대기이론, 디지털 마케팅의 구체적 범위와 역할에 맞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방법, 메타광고인 인스타, 페이스북,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미처 놓치기 쉬운 프로필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 멀티링크, 계정 관리, 효과있는 해시태그 활용법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내용을 요약, 실제 적용할 꿀팁들이 한가득 담겨 있습니다. 겉핥기 개요가 아닌 핵심 내용을 담은 강의라서 한 번 들을 때 다르고, 두 번 들을 때 다릅니다. 여러 번 들을수록 더욱 진가를 발휘할 강의에 딱 한 시간만 투자해 보세요. 당신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워크위즈 상상우리 에디터

이직, 재취업 등 일자리 고민이 많을 텐데요. 바로 워크위즈가 필요한 순간이죠! 워크위즈는 중장년의 재취업을 리드하는 사회적 기업 상상우리가 운영하는 취업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 중장년의 특성과 강점을 파악하여 적절한 포지션을 제안하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새로운 길을 안내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워크위즈를 공유해보세요.

구독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뉴스레터가 오기 전에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읽어 보세요!

구독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뉴스레터가 오기 전에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읽어 보세요!